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매달 결제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음원을 들으시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멜론, 지니뮤직, 벅스 등을 통해 매달 일정 금액을 결제하고 계실텐데요. 최근 스포티파이라는 외국의 음원 플랫폼에서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소식이 있어 전해드리겠습니다.
아직도 주변에 유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글을 적극 추천해주세요!
1. 스포티파이 음악 플랫폼이란?
스포티파이는 2008년에 설립된 글로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 세계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용자가 약 6억 2,600만명 이상일 정도로 국내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한국의 멜론, 지니뮤직처럼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그동안 해외에서만 적용되었던 무료 음원듣기가 한국에서도 가능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아직 가입을 하지 않았거나 앱을 다운로드 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2. 무료 요금제
스포티파이 무료 요금제 Spotify Free는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대신에, 중간에 나오는 광고를 시청하게 됩니다. 재생광고는 스킵이나 건너뛰기가 불가하며, 감상하는 음악의 음질은 160Kbps로 유료 음악 음질에 비해 절반정도이며, 음원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다들 사용하려는 것 아닐까요?
그럼에도 유료 요금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유료 요금제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 무료 이용방법
먼저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은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 또는 별도의 계정만들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무료 요금제 사용이 가능하니 별도의 절차없이 바로 음악듣기가 가능합니다.